장 맛집인 군산째보식당으로 고고씽해요~!!
군산째보식당
째보식당의 이름은 군산의 여러 포구 중 하나인 째보선창에서 유래됐어요. 째보선창은 군산 금암동에 있는 죽성포의 옛 이름인데, Y 살짝 째진 강 안쪽에 석축을 쌓은 포구가 째보(언청이)처럼 생겼다고 해서 그렇게 불렸다고 합니다. 군산 사람들에게는 익숫하고 정겨운 이름이랍니다.
째보식당 꽃게장은 군산 앞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암꽃게만 엄선한 후 특허받은 비법 간장에 72시간 숙성하여 정성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째보식당의 시그니처
째보 간장 모둠 세트: 꽃게, 전복, 소라, 새우, 연어 등 산지에서 직접 공수해온 신선한 재료로
짜거나 비리지 않아 식사로 먹기 딱 좋았어요.
기본 군산 햅쌀밥에 된장국, 김, 장아찌, 김치가 기본으로 나오고 밥이랑 김은 추가시 추가비용이 발행됩니다.
째보 양념게장 세트: 국내산 암꽃게로 만든 양념게장
그외 양념게장, 째보간장모둠, 날치알꼬막비빔밥, 꽃게라면, 타코와사비, 명란구이
정식메뉴
꽃게탕 정식, 꽃게장 정식, 연어장 정식, 새우장 정식, 전복장 정식, 소라장 정식, 장조림정식(어린이메뉴)
단품
꽃게장, 연어장, 새우장, 전복장, 소라장 은 밥이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tv.kakao.com/v/440221590
오늘의 픽은~!!
째보식당의 시그니처인 째보간장 모둠 세트와 아이들을 위한 장조림 정식을 주문했어요. 해산물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입문 할 수 있는 메뉴였어요. 해산물 입문 도전~!!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서 먹기 불편하지 않았어요.
아이들도 장조림을 한 그릇씩 싹싹 비웠어요. 짜지도 않고 간이 딱 맞았다고 맛있었다고 하네요.
저는 연어장이 제일 맛있었어요.
일단 김에 밥을 얹고 와사비를 조금 넣은뒤 촉촉하게 간장을 적신 연어장을 똬악 올려주고 와앙~!
한입에 쏘옥 넣어 한 입 가득 먹으니 행복은 덤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째보 식당은~!!
전북 군산시 구영 3길 70 째보식당
매일 11:00-20:00 (15:00-16:30 브레이크타임)
지역화폐가능, 포장, 무선이터넷, 남여화장실구분
식양처 인증 위생등급 매우우수 음식점
점심이라고 해야 할까요? 저녁이라고 해야 할까요?
오늘도 맛난 간장 모둠세트 잘 먹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려요. 더 맛있는 집으로 찾아오는데 힘이 됩니다.